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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검색 " 건축시각화"에 대한 통합 검색 내용이 7개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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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NG TV 방송 내용은 검색 속도 관계로 캐드앤그래픽스 전체 검색에서는 지원되지 않으므로 해당 게시판에서 직접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캐드앤그래픽스 주최/주관 컨퍼런스 2024년도 일정 및 기타 사업 안내
2024 캐드앤그래픽스 주최/주관 연간 행사 일정 안내  일정은 예정이며,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플랜트 조선 컨퍼런스 2024  날짜 : 2024년 2월 21일(수) 장소 :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 https://www.kapit.or.kr   2. SIMTOS 2024 – 디지털 제조혁신 컨퍼런스 날짜 : 2024년 4월 4~5일 (디지털 트윈 & 뿌리산업) 장소 : 일산 킨텍스   3. PLM 베스트 프랙티스 컨퍼런스 2024  날짜 : 2024년 6월 13~14일  장소 : 온라인 http://www.plm.or.kr   3. 코리아 그래픽스 2024 날짜 : 9월 27일(금) 예정 장소 : AT센터 주요 분야 : 제조시각화, 산업디자인, 건축시각화, BIM, 메타버스. 3D 프린팅 http://www.koreagraphics.org   4. CAE 컨퍼런스 2024(오프라인) 날짜 : 2024 11월 8일(금), 예정 장소 : 수원컨벤션센터 http://www.cadgraphics.co.kr/cae   궁금한 사항은 담당자에게 직접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02-333-6900, event@cadgraphics.co.kr ------------------------------- 홍보/마케팅 담당자를 위한  캐드앤그래픽스 지원 서비스 안내  - 홍보/ 마케팅/콘텐츠/영상 서비스/광고/방송/취재     1. 캐드앤그래픽스 온오프 광고  - 캐드앤그래픽스 잡지 및 홈페이지 배너, 뉴스레터 배너 등 2. CNG TV 인터넷 방송    * CNG TV (웨비나) 연계약 4회 이상시 할인 혜택 * 온라인 컨퍼런스 등도 진행 가능(행사 기획 및 운영, 홍보) www.cngtv.co.kr 3. 캐드앤그래픽스 회원 이디엠   - 이메일 발송, 이메일 마케팅 - 리드 제너레이션, 리드 개런티(백서, 설문조사. 이북 등)  - 설문조사 패키지 진행 가능 4. 캐드앤그래픽스 공동 기획  (온오프 행사 진행 + 관련 기획 기사 + 책자 발간)   5. 케이스 스터디 발굴(취재, 동영상 제작, 잡지 지면 게재 및 별도 인쇄 가능)  6. 관련 서적 발간 - 자비 출판 외 7. 잡지 및 홈페이지 기고 및 취재, 보도자료   - 직접 문의 (보도자료 수신메일 : cadgraphpr@gmail.com )   문의 : 02-333-6900, event@cadgraphics.co.kr
작성일 : 2024-01-29
코리아 그래픽스 2022에 초대합니다 (9/15~16 온라인)
코리아 그래픽스 202 (9.15~9.16 온라인) - 산업별 메타버스 적용과 트렌드 아래 내용이 보이지 않으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코리아그래픽스 #코리아그래픽스2022 #메타버스 #모빌리티디자인 #디지털트윈 #VR #3D프린팅 #3D스캐닝 #NFT #건축시각화 #어도비코리아 #인텔코리아 #에픽게임즈코리아 #AWS코리아 #SCK #시스기어 #베스핀글로벌 #삼성중공업 #인천국제공항공사 #유니티 #스트라타시스 #유니VR #캐드앤그래픽스   코리아그래픽스2022 - 발표제목(발표자) 9.15(1일차) - 제조 / 건축 (Industrial Design / Architecture Visualization) 개회사_코리아그래픽스 추진위원회 이주석 위원장 (인텔코리아 부사장) [기조연설] 클라우드 환경에서 3D/4D 이용한 선박 생산 정보 공유 / 삼성중공업 박진형 센터장 언리얼 엔진 디지털 트윈, 메타버스를 통해 ESG 실현하는 방법 / 에픽게임즈 코리아 진득호 과장 데이터가 주도하는 디지털 혁신과 메타버스 / 인텔코리아 이주석 부사장 [기조연설] 4차 산업혁명과 모빌리티 디자인의 변화 / 홍익대학교 구상 교수 'Substance 3D' 효율적인 프로젝트를 위한 스마트한 해결책 / SCK 박상철 과장 Unity를 활용한 Digital Twin Workflow / 유니티코리아 박우진 테크니컬 파트너 어드바이저 미래공항의 여객서비스 및 운영방향 : 메타버스 기술을 중심으로 / 인천국제공항공사 손석현 선임연구원 ​ 9.16(2일차) - 트렌드 & 신기술 / DCC [인사말] 캐드앤그래픽스 최경화 국장 [기조연설] 메타버스가 몰고 온 기술융합의 시대 / 어도비코리아 김태원 이사 메타버스를 위한 클라우드 활용 / 아마존웹서비스(AWS) 조성철 솔루션 아키텍트 3D 프린팅을 통한 확장현실 너머의 세계로 / 스트라타시스 이두연 과장 메타버스 시대의 디지털 트윈과 공간정보 스캔 데이터 처리 자동화 사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강태욱 연구위원 대규모 사용자 디지털 환경 구현을 위한 인-메모리 인프라 / 시스기어 엄상호 대표이사 홈트레이닝 동기부여를 위한 모바일 게임과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 사례 / 유니브이알 곽태진 대표이사 [기조연설] 메타버스 혁명과 DX 그리고 비즈니스의 기회 / 중앙대 김상윤 교수
작성일 : 2022-08-24
[포커스] 언리얼 엔진, 건축 분야에서도 고품질의 디지털 트윈 만든다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12월 17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건설공제조합에서 건축 업계 종사자들을 위한 행사인 ‘언리얼 빌드 : 건축 2019’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언리얼 엔진을 통한 AEC(Architecture Engineering and Construction : 건축, 엔지니어링 및 건설) 분야의 사례를 비롯해 고퀄리티의 실시간 시각화 및 인터랙션 콘텐츠를 제작하는 방법 등을 소개했다. ■ 이예지 기자     언리얼 빌드 : 건축 2019에서는 ‘언리얼 엔진을 통한 AEC 분야의 혁신’, ‘트윈모션을 활용한 건축 설계 사례 소개’,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건축 시각화 및 실시간 인터랙션 제작하기’,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국내 건축 분야 사례’ 등 다양한 세션을 통해 건축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는 언리얼 엔진의 사례 및 실제 사용 방법이 소개됐다. 이번 행사에서 ‘언리얼 엔진을 통한 AEC 분야의 혁신’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맡은 에픽게임즈 코리아 신광섭 부장은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디지털 트윈이 전 세계 건축 분야에 혁신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디자인에서부터 제품 판매 그리고 관리에 이르기까지 건축 전반에 걸쳐 활용되고 있는 다양한 언리얼 엔진 사례를 공유했다.  그는 “언리얼 엔진은 아티스트가 개발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블루프린트, 머티리얼 에디터 등 전문적인 툴을 제공하고 있으며, 게임은 물론 건축, 교육, VR, 영화 등 모든 개발자가 무료로 언리얼 엔진를 이용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뿐만 아니라 “언리얼 엔진은 하나의 애셋으로 여러 가지 플랫폼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빠르고 간편하게 건축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실제적으로 지어질 건축물의 조감도나 영상을 만들 때도 언리얼 엔진을 활용하면 즉각적인 렌더링이 가능해 빠른 시간 내에 제작할 수 있고, 건축물이 완공된 후에는 건물이 어떻게 지어졌는지도 확인이 가능하다.    ▲ 청연재 조감도    ‘트윈모션을 활용한 건축 설계 사례 소개’ 세션에서는 에픽게임즈 코리아 강정훈 차장이 현재 신축 중인 상가주택 청연재의 건축 설계 및 시공 과정에서 트윈모션과 언리얼 엔진이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소개했다. 또한 스케치업과 트윈모션의 워크플로를 중심으로 실제 사용 방법을 공유했다. 강정훈 차장은 “청연재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트윈모션을 활용해 여러 자재를 적용하며 인테리어를 설계했을 뿐 아니라 환경에 맞는 건물 외피 형태를 결정하기 위해 트윈모션으로 날씨, 계절 변화 등을 적용해 보면서 조화를 살피기도 했다”면서 “트윈모션은 스케치업에서 몇 번의 작동으로 날씨, 계절 등을 조절할 수 있고, 쉽게 조감도를 만들 수 있어 처음 접하는 사용자들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언리얼 엔진을 기반으로 한 건축 제작 사례 및 워크플로 소개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건축 시각화 및 실시간 인터랙션 제작하기’ 시간에는 에픽게임즈 코리아 최용훈 과장이 언리얼 엔진에서 완성도 높은 신을 만들기 위한 전반적인 워크플로를 소개했으며, 레빗(Revit)에서 만든 데이터를 언리얼 엔진으로 임포트하여 프로시쥬얼하고 인터랙션이 가능한 신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세션인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국내 건축 분야 사례’에서는 건축 시각화 토털 솔루션 회사 레이존의 구형근 대표가 국내 유수의 아파트 재건축 및 분양에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사례와 HMD 콘텐츠와 터치스크린 콘텐츠 개발 사례 등 언리얼 엔진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건축 제작 사례를 소개하고, 효율적인 워크플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 레이존 콘텐츠 제작 사례   그는 “레이존은 언리얼 엔진을 기반으로 분양용 단위세대 VR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면서 “분양용 단위세대 VR은 터치 기반 디지털 콘텐츠의 장점을 활용해 고객이 공간의 제약 없이 다양한 타입의 미 건립 단위세대를 체험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특히 이번 래미안 VR 체험 프로그램은 실시간 렌더링을 통해 고퀄리티 콘텐츠 대용량 작업이 수월하게 진행됐으며, 블루프린터를 이용해 코딩을 하지 않고도 모든 마감재 변경을 손쉽게 진행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세션 외에도 현장에서는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을 이용한 건축 데모, 트윈모션, BIM 데이터 기반 콘텐츠, VR 건축 데모, 콜라보 뷰어 템플릿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도 운영됐다. 참석자들은 관련 기능이나 콘텐츠 데모를 체험해 보면서 건축 분야에서의 언리얼 엔진의 가능성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   ▲ VR 건축시각화 시연   한편 행사장을 찾은 포스코건설의 금대연 과장은 “트윈모션의 신속한 건축 시각화, 언리얼 엔진에서의 고퀄리티 인터랙션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템플릿과 유용한 기능들 그리고 무엇보다도 현재 건축 워크플로에서 사용 중인 각종 3D, BIM 데이터를 손쉽게 임포트할 수 있는 데이터스미스의 무료 제공까지 국내외 유수 건축, 건설 기업들이 왜 언리얼 엔진을 도입하는지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면서, “앞으로 건축, 건설 산업에서 혁신적인 디지털 트윈을 위해 언리얼 엔진 사용을 고려하지 않을 이유가 없어 보인다”라고 말했다.      기사 상세 내용은 PDF로 제공됩니다.
작성일 : 2020-01-01
[온에어] 아놀드를 이용한 건축 인테리어 시각화 제작
캐드앤그래픽스 CNG TV 지식방송 지상 중계   오토데스크의 아놀드(Autodesk Arnold)는 아티스트가 복잡한 장면을 빠르고 쉽게 렌더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소프트웨어이다. 5월 28일 진행된 CNG TV에서는 에쓰씨케이(SCK) 강병우 부장과 CJ로직스 김상선 대리가 아놀드를 이용한 건축시각화 인테리어 제작 방법에 대해 소개했다. 상세한 내용은 다시보기를 통해 볼 수 있다. ■ 이예지 기자   ▲ 에쓰씨케이 강병우 부장, CJ로직스 김상선 대리(왼쪽부터)   5월 28일 진행된 CNG TV에서는 ‘건축시각화 Process, 건축시각화의 3ds 맥스 2020, 건축시각화 아놀드(Arnold) CPU/GPU’라는 주제로 방송이 진행됐다. 일반적으로 레빗(Revit)은 기본적인 렌더 방식과 클라우드 렌더 방식이 포함되어 있다. 일반적인 렌더 방식에서 퀄리티를 높음으로 설정하고 렌더링을 걸면 약 4분 24초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지만, 장면을 자세히 보면 노이즈가 많은 것을 볼 수 있다. 반면 레빗 클라우드 렌더로 렌더링을 걸었을 경우 약 10분 정도가 소요되었지만, 깔끔한 장면을 얻을 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레빗에서 렌더링된 결과물을 3ds 맥스로 불러오기 위해서는 rvt 파일을 임포트해서 불러오면 된다. 그리고 Sence Converter를 이용해서 한번 컨버팅해주면 렌더링된 결과물을 3ds 맥스로 쉽게 불러올 수 있다. 에쓰씨케이 강병우 부장은 “3ds 맥스로 불러온 결과물은 맥스 안에서 다양한 퀄리티 상태로 조절할 수 있고, 필요에 따라 추가 제작 및 수정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 레빗 클라우드 렌더로 렌더링한 장면   3ds 맥스 2020 버전에서는 레빗 데이터와 호환성이 매우 좋아졌다. 강병우 부장은 “머티리얼을 좀 더 선택적으로 결합할 수 있는 ‘Combine’ 기능이 추가돼 레빗 카테고리 및 패밀리 타입을 레빗 머티리얼로 결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신의 카테고리 및 패밀리를 필터하여 표현을 손쉽게 할 수 있으며, 레빗 2017, 2018, 2019 버전의 파일을 업그레이드할 필요 없이 레빗 2020 버전으로 불러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방송에서는 아놀드 CPU와 아놀드 GPU 베타 버전 차이에 대한 소개도 이어졌다. 강병우 부장은 “아놀드 CPU와 GPU로 각각 렌더링을 걸었을 때, CPU는 약 6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됐지만, GPU는 약 1~2분 정도 후 렌더링된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다”면서 “아놀드 GPU 버전으로 렌더링했을 때 속도가 확연히 빨라진 걸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 일반적인 렌더 방식으로 렌더링한 장면     기사 상세 내용은 PDF로 제공됩니다.
작성일 : 2019-07-03
[온에어] GPU 렌더링 강화한 오토데스크 아놀드 5.3 베타 버전 공개
캐드앤그래픽스 CNG TV 지식방송 지상 중계   오토데스크의 아놀드(Autodesk Arnold)는 아티스트가 복잡한 장면을 빠르고 쉽게 렌더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소프트웨어이다. 4월 29일 진행된 CNG TV에서는 에쓰씨케이(SCK) 강병우 부장과 CJ로직스 김상선 대리가 라이팅, 셰이딩부터 VR 적용까지 실무자의 직접 실무에 필요한 아놀드의 핵심 팁과 GPU 렌더링 기능을 강화한 아놀드 5.3 베타 버전을 공개했다. 상세한 내용은 다시보기를 통해 볼 수 있다.   ■ 이예지 기자 ▲ 에쓰씨케이(SCK) 강병우 부장, CJ로직스 김상선 대리(왼쪽부터) 아놀드는 애니메이션, 영화 분야에서 주로 사용되고 있지만, 건축시각화 시장에서는 아직 사용이 미흡하다. CG 아키텍트 시장 분석에 따르면, 건축시각화 시장에서는 브이레이가 강세를 보였고 이 외에 GPU를 탑재한 게임 엔진이 주로 사용되고 있다.  에쓰씨케이 강병우 부장은 “건축시각화 시장에서 아놀드 사용이 아직 미흡하지만, 아놀드 GPU(Arnold GPU)를 탑재한 아놀드 5.3 베타 버전을 발표함으로써 2020년에는 아놀드 사용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아놀드 랜더(Arnold Render)는 컴퓨터의 하드웨어 리소스(메모리, 디스크공간, 다중 프로세서 코어 및 SMID/SSE 장치)를 가장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몬테 카를로(Monte Carlo)’ 알고리즘을 사용한다.  몬테 카를로는 무작위로 추출된 난수를 이용하여 원하는 함수의 값을 계산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방법으로, 이를 통해 무작위로 뽑힌 난수의 개수가 늘어날수록 더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 GPU 렌더링 강화한 아놀드 5.3 베타 버전   아놀드는 실사조명기술을 사용하여 정교한 렌더링을 할 수 있어 손쉽고 빠르게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특히 새롭게 선보인 아놀드 GPU를 탑재한 아놀드 5.3 베타 버전에서는 거의 최종 품질의 렌더로 작업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즉각적이고 반응이 빠른 피드백을 얻을 수 있다. 또한 CPU와 GPU 렌더링 간의 손쉬운 전환이 가능하며 상황에 따른 적합한 렌더링 선택이 가능해진다. 한편 아놀드 GPU 가속화는 아티스트의 일상 워크플로를 향상시키며, 룩 디벨롭먼트와 라이팅 작업 중 신속한 대화형 피드백과 단축된 최종 렌더링 시간을 제공한다. 튜링 RT 코어와 GPU 가속 AI 디노이징으로 가속화된 레이 트레이싱을 통해 유저들은 빠른 속도의 인터랙티브한 렌더링을 경험할 수 있다.     기사 내용은 PDF로도 제공됩니다.
작성일 : 2019-05-30
[온에어] 오토데스크 아놀드로 시각화 업무 효율을 높이다
캐드앤그래픽스 CNG TV 지식방송 지상 중계 오토데스크의 아놀드(Autodesk Arnold)는 아티스트가 복잡한 장면을 빠르고 쉽게 렌더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소프트웨어이다. 1월 24일 진행된 CNG TV에서는 에쓰씨케이(SCK) 강병우 부장과 CJ로직스 김상선 대리가 아놀드를 통하여 건축시각화 업무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했다. 상세한 내용은 다시보기를 통해 볼 수 있다. ■ 이예지 기자 오토데스크의 아놀드 렌더(Autodesk Arnold Render)는 컴퓨터의 하드웨어 리소스(메모리, 디스크 공간, 다중 프로세서 코어 및 SMID/SSE 장치)를 가장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몬테 카를로(Monte Carlo)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소프트웨어로, 실사 조명 기술을 사용하여 정교한 렌더링을 할 수 있어 결과물을 쉽고 빠르게 얻어낼 수 있다. 에쓰씨케이 강병우 부장은 “아놀드 렌더가 채택한 몬테 카를로 방식은 무작위로 추출된 난수를 이용하여 원하는 함수의 값을 계산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방법으로, 무작위로 뽑힌 난수의 개수가 늘어날수록 더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몬테 카를로 방식은 인공지능에 주로 사용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 Revit을 이용한 3ds MAX to Arnold 시각화 일반적인 GI 렌더링과 비교해보면, GI 렌더링은 근사값을 계산하는 Biased 방식으로, 정확한 계산 방법에 비해 빠른 속도를 지니고 있다. 반면 오토데스크의 아놀드는 정확한 값을 계산하는 Unboased 방식으로, 향상된 계산식으로 더 빠른 렌더링 성능을 제공한다. 강병우 부장은 “추가적으로 아놀드의 장점을 보면, 매우 복잡하고 많은 양의 오브젝트와 텍스처들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고, 최소의 옵션들로 빠른 작업 및 렌더링 시간을 쉽게 예측하고 설정할 수 있다”면서 “뿐만 아니라 최대 256스레드까지 확장이 가능하며, 예상치 못한 오류가 발생해도 쉽게 식별할 수 있다”고 말했다.  CJ로직스 김상선 대리는 “아놀드는 간결한 옵션으로 높은 결과물을 얻어낼 수 있다”면서 “정확한 결과를 도출할 수 있기 때문에 따로 GI나 FG 기능이 필요 없어 간단한 세팅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이밖에 인테리어 스튜디오 환경을 구성하는데 아놀드를 사용하면 빠르고 쉽게 렌더링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 (왼쪽부터)에쓰씨케이(SCK) 강병우 부장과 CJ로직스 김상선 대리     기사 상세 내용은 PDF로 제공됩니다.
작성일 : 2019-02-28